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졸업작품

onDraw() method

doublemetal 2013. 7. 8. 22:27

안드로이드의 VIew 클래스를 상속으면 onDraw()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할 수 있게 된다.



public class Test extends Activity{


Myview mv;


@Override

public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
mv = new Myview(this);

setContentView(mv);


buf = new byte[307200];

Thread serverThread = new Thread(this);

serverThread.start();

}


public void run() {

//생략

}


class Myview extends View {


public Myview(Context context) {

super(context);

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
Display display = ((WindowManager) context

.getSystemService(Context.WINDOW_SERVICE))

.getDefaultDisplay();

width = display.getWidth();

height = display.getHeight();

}


@Override

public void onDraw(Canvas canvas) {
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super.onDraw(canvas);


Matrix matrix = new Matrix();

matrix.postRotate(90); // 회전


bit = BitmapFactory.decodeByteArray(buf, 0, buf.length);

bit2 = Bitmap.createBitmap(bit, 0, 0, bit.getWidth(),

bit.getHeight(), matrix, false);

canvas.drawBitmap(bit2, null,

new Rect(0, 0, bit.getHeight(), bit.getWidth()), null);

// canvas.drawBitmap(bit2, 0,0, null);

}

}

}


위의 코드는 카메라의 프리뷰 이미지 데이터를 계속 수신하고 그것을 
스마트폰의 화면에 뿌려주는 프로그램이다.


정확한건 아니지만, View로부터 기본 캔버스(기본화면)가 생성되고

시스템에 의해서 onDraw가 호출되면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게 되는 것 같다. (중요한 건 사용자가 호출하는 게 아니라는 것)

현재까지는 수신한 데이터(바이트배열)를 비트맵으로 변환하고 90회전까지 시켰는데 깜박임과 이미지훼손이 있는 문제가 있다.


구글링 결과 더블버퍼링과 락캔버스, 언락캔버스란 키워드를 찾았는데 별로 어려워 보이지는 않으니 얼른 코딩을..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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