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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의 VIew 클래스를 상속으면 onDraw()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할 수 있게 된다.
public class Test extends Activity{
Myview mv;
@Override
public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mv = new Myview(this);
setContentView(mv);
buf = new byte[307200];
Thread serverThread = new Thread(this);
serverThread.start();
}
public void run() {
//생략
}
class Myview extends View {
public Myview(Context context) {
super(context);
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Display display = ((WindowManager) context
.getSystemService(Context.WINDOW_SERVICE))
.getDefaultDisplay();
width = display.getWidth();
height = display.getHeight();
}
@Override
public void onDraw(Canvas canva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uper.onDraw(canvas);
Matrix matrix = new Matrix();
matrix.postRotate(90); // 회전
bit = BitmapFactory.decodeByteArray(buf, 0, buf.length);
bit2 = Bitmap.createBitmap(bit, 0, 0, bit.getWidth(),
bit.getHeight(), matrix, false);
canvas.drawBitmap(bit2, null,
new Rect(0, 0, bit.getHeight(), bit.getWidth()), null);
// canvas.drawBitmap(bit2, 0,0, null);
}
}
}
위의 코드는 카메라의 프리뷰 이미지 데이터를 계속 수신하고 그것을
스마트폰의 화면에 뿌려주는 프로그램이다.
정확한건 아니지만, View로부터 기본 캔버스(기본화면)가 생성되고
시스템에 의해서 onDraw가 호출되면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게 되는 것 같다. (중요한 건 사용자가 호출하는 게 아니라는 것)
현재까지는 수신한 데이터(바이트배열)를 비트맵으로 변환하고 90회전까지 시켰는데 깜박임과 이미지훼손이 있는 문제가 있다.
구글링 결과 더블버퍼링과 락캔버스, 언락캔버스란 키워드를 찾았는데 별로 어려워 보이지는 않으니 얼른 코딩을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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